건강관리
술 마신 다음날 해장하기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요즘에는 끊어서 잘은 모르겠는데 한창 많이 마실때는 다음날에 배 음료를 마시거나 얼큰한 국물로 해장을 하긴 했었는데 혹시 좋은 음식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콩나물국이나 아스파라거스를 추천드립니다.
술 마신 다음날 해장하기 좋은 음식으로는 콩나물국, 해장국, 미역국 등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여 탈수 증상을 완화하고,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어 해장에 효과적이며, 특히 콩나물국은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간ㄱ 기능을 도와주고, 해장국은 뜨거운 국물이 속을 풀어주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와 같은 과일은 칼륨을 공급하여 체내 염분 균형을 맞추고, 꿀이나 요거트를 함께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전체적으로 몸을 회복하는데 유익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음식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섭취하면 숙취 해소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