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3.06.28
과자를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을까요?
제가 평소에 초코렛 뭍은 과자를 자주 먹는 편인데요. 혹시 이렇게 반복해서 과자를 계속 먹게 될 경우 영양소도 그렇지만 건강에 많이 안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초콜렛 뭍은 과자는 고칼로리와 고지방을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나치게 섭취하면 비만, 심장 질환, 당뇨병 등과 관련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양소 부족도 염려스러우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과자를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선 식단 다양성과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과자는 기름에 튀겨서 만든것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트랜스지방에 자유스러울수 없고 첨가물과 나트륨도 들어 있기도 하지만
칼로리는 높지만 영양소 자체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영양적으로도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