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사막위의오아시스
탄수화물 포함도가 높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면서 탄수화물을 피하려고 개인적으로 노력중인데요. 탄수화물 포함도가 피해야 할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된 음식에는 쌀, 빵, 파스타,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과일(특히 바나나, 사과, 포도)과 단 음료도 높은 탄수화물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주로 단순당과 복합당으로 나뉘며, 쌀이나 감자 같은 음식은 주로 복합당을 포함하여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공급하지만 과다 섭취 시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함유가 많이 되어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떡, 국수 , 빵, 밥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