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폐경 전 여성이 석류를 먹으면 안좋다는데 왜 그런건가요 ?
안녕하세요, 폐경 전 여성이 석류를 먹으면 안좋다던데 왜 그런건가요 ? 제가 알고있기로는 유사 여성 호르몬 때문에 그렇다던데 그렇다면 두유도 그렇지 않나요 ? 두유도 비슷한 사유로 생리전에 두유를 먹으면 생리통이 완화된다고 해서 (실제로 먹고 있음 ) 먹었더니 진짜 효과가 있어서 그러고 있는데 ,두유랑 석류랑 여성호르몬에 있어서 뭔 차이인가요 ? 폐경 후에는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폐경 전 여성이 석류를 피하는 이유와 관련된 것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과 관련된 주장이 하나의 이유일 수 있지만, 과학적으로 검증된 명확한 근거는 없으며 일반적으로 석류를 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산성 성분: 석류는 자연적으로 산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과다한 산성 섭취는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위장 내 상처가 있는 경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칼륨 함량: 석류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고혈압, 신장 질환 또는 특정 약물 복용 중인 경우 과도한 칼륨 섭취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3. 알러지 반응: 일부 사람들은 석류에 알러지 반응을 보일 수 있으며 이는 소화 장애나 발진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석류가 폐경 전 여성에게 "안 좋다"고 일반적으로 말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개인의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석류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양가 있는 과일로서 권장되는데,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유와 석류의 비교에서 두유는 여성 호르몬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적습니다. 두유는 대신 식물성 호르몬 인 이소플라본이 포함되어 있어, 일부 연구에 따르면 여성 호르몬에 비슷한 작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유가 생리 통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지만 두유 역시 개인의 건강 상태와 개인의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