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느긋한돌고래111
밥먹고 나서 유산균을 먹어도 상관없나요?
원래 공복에 유산균을 먹어야 한다고 하던데요.
모르고 밥을 먼저 먹어버렸는데 밥먹고 유산균 먹어도 괜찮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밥 드시고 나서 유산균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유산균이 위산에 약해서, 공복에 드시면 위산에 오래 노출되서 일부 균이 죽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식후 드시면 음식물이 위산을 어느정도 중화해주니 오히려 더 많은 균이 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한 연구에서 공복, 식후 섭취 모두 효과 있다는 결과도 있어서 별 차이 없다고 보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신 매일 꾸준히 같은 시간대에 섭취하시는 것이 정말 중요하고, 유산균 품질, 균주 특성이 더욱 중요합니다.
현재는 공복에 물 드셔서 위산을 좀 중화시킨 후 장용성 캡슐을 먹는 방법이 가장 보편적이나, 밥을 드신 뒤 유산균 먹는 방법이 잘못된건 아니니 염려 않으셔도 되며, 질문자님의 위장 상태에 맞춰서 편한 시간대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를 하고 나서 유산균을 섭취하여도 큰 문제는 없지만
공복에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