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녁에 계란 3개 정도만 먹어도 괜찮을까요?
아침은 원래 안 먹었어서 공복에 유산균만 먹고
점심은 그냥 자유식. 밥을 좀 줄이고 반찬을 골고루 먹기
저녁 때는 계란 3개 정도를 삶거나 프라이 계란찜 등.. 해서 먹고 있습니다.
군것질을 자주 하다 찐 살이라 간식은 일절 끊었고
저녁 7시 이후에는 금식하고 제로 음료 정도만 먹습니다.
한 2주 정도 점심 식사만 먹고 싶은 걸로 먹고 저녁은 철저히 계란 3개 정도만 먹고 있는데
이대로 유지해도 괜찮을까요?
체중 감량은 될 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의 주성분은 단백질로 장기간 계란만 섭취하면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저녁에 계란 3개를 섭취하는 것은 단백질과 영양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자유롭게 먹는 식습관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고려하고,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추가하여 식단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