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다소자애로운참나무
키토식에 대해알려주세요. 어떤건가요?
다이어트 매번실패해서 주변에서 키토식해보라는데, 어떤걸 먹어야할까요? 어떤걸 안먹어야할까요? 잘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키토식 식단에서는 고지방 식품과 단백질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로 드시는 음식으로는 아보카도, 오리고기, 연어, 올리브 오일,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키토제닉 식단에 적합하며, 다양한 요리 방법으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곡물, 과일, 간식류, 설탕이 포함된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탄수화물이 높아 키토제닉 상태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키토식은 탄수화물 섭취를 극도로 제한하고 지방과 단백질을 주로 섭취하여 케톤체를 생성하는 식이요법으로써, 체중 감량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이요법에서는 고지방 식품, 단백질, 저탄수화물 채소를 섭취하며, 고탄수화물 식품, 설탕, 가공식품, 전분이 많은 식품은 제한해야 합니다. 그러나, 식단 조절을 잘못할 경우에는 영양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키토식을 시작할 때에는 영양소 균형을 고려하고 전문가의 상담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