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요즘 브레이크를 밟으면 뭔가 불안해요

이상하게 요즘 들어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조금 뭔가 밀리는 거 같기도 하고 조금 불안한 느낌이 많이 드는데요 왜 이런지 모르겠어요 겨울에 주행을 하면 원래 이런 느낌이 조금 드나요? 아니면 차를 정비를 받아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넷아빠입니다.

      겨울에 주행해서 그런것이 아니라 브레이크오일의 교체주기가 되었거나

      브레이크디스크에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브레이크가 밀리는 듯한 느낌을 가지는것입니다.

      브레이크오일 점검해주시고, 패드 잔량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생활의달인입니다.

      브레이크가 조금 밀린다, 혹은 밟았을때 내가 생각하고 있는 거리에 멈추는게 아닌 더 나아간다?

      라고 느끼시는게 맞으시죠? 정확 할 겁니다.

      센터가셔서 브레이크액, 그리고 드럼 점검해달라고 하시면됩니다~

    • 안녕하세요. 아하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브레이크는 차량 안전과 직결되니까요

      바로 정비업소에 가셔서 정비를 받아 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