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환율 관찰국 대상 지정되었다는데..

오늘 들은 소식으로는 우리나라가 1년만에 미국으로부터 환율 관찰국으로 다시 지정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런 환율 관찰국은 왜 지정되는 것이고 환율 관찰국으로 지정이 되면 어떤 불이익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환율 관찰국은 그 나라가 인위적으로 환율시장에 개입하여 환율을 조작할 위험이 있을 경우에 지정되는 것으로 심하면 환율 조작국이 되는 불이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