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컵라면용기는 라면 먹고나서 스치로폴로 분리수거해야하나요?

일회용컵라면 용기및 기타 일회용스치로폴 용기는 먹고나서 스치로풀제품으로 분리수거해야하나요?아니면 일반쓰레기봉투에다 버려야하나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거침없이 뚜벅뚜벅입니다.


      컵라면 용기 재질에 따라 배출방법이 다릅니다.

      스티로품 용기는 물로 씻은후 스티로품에 분리 배출하시고,

      종이컵 용기는 코팅이 되어 있어 재활용이 불가하니 일반 쓰레기 봉투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바닷가에서만난비둘기입니다. 일회용 라면용기는 스치로폴로 분리할려면 국물을 버리고 깨끗하게 씻어서 분리해서 버려야 합니다 깨끗하지 않으면 그냥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푸른바다소년입니다.

      오염 물질이 지워지지 않을 경우 원 제품대로 분리수거 하시면 안 됩니다.

      부피를 줄여서 일반 쓰레기로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의로운캥거루입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라도 오염되면 재활용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분리배출하더라도 실제로 재활용되지 못하고 버려지게 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훈훈한두꺼비124입니다.

      일회용 스티로폼 용기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참고로 종이로 된 컵라면 용기 역시 코팅이 되어 있어 분리수거 제외 용품입니다. 반드시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쿨한물총새216입니다.

      일회용 컵라면 용기는 아무리 씻어도

      라면국물 자국이 베어 있어서 재활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말쑥한라마카크231입니다.

      라면 용기에 재활용된다고.적혀있으면 하시면됩니다

      기본적으론 오염되어있으면 일반쓰레기버리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알뜰한제비103입니다.

      일회용컵 용기와 일회용 스푼 등의 일회용품은 일반적으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므로 일반 쓰레기로 처리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일회용품은 재활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사용을 줄이거나 대신 재사용 가능한 컵과 수저 등을 사용하는 것이 환경에 더 이롭습니다. 만약 일회용컵이나 일회용 스푼 등을 분리수거할 수 있는 시설이 있다면 그에 따라 처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