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의존도가 너무 높은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서..이래도 되나 싶네요..

AI의 도움이 없이는 업무를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유용한 건 그냥 쓰면되지.. 하다가도 내 스스로 할 수 있는 건 뭔가..하는 회의감이 들어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요즘 시대가 ai시대로 바뀌면서 일상 생활이나 업무적으로나 ai는 거의 참고용이 아니라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세상이 됐죠. 이렇게 사람의 능력 대신 ai로 대체되는 지금 현 상황을 바라보면서 질문자님처럼 회의감이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감정입니다. 질문자님의 고민은 사실 시대의 변화 흐름에 굉장히 적합한 고민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ai가 대체할 수 없는 인간만이 할 수 있는 고유 능력을 살려보는 것이 좋아요. 제일 먼저 사회성과 공감 능력은 ai가 인간을 따라올 수 없기 때문에 조직사회에서는 꼭 포함을 시켜야 합니다. 또한 단순한 문서 작성이나 초안같은 귀찮은 작업들은 ai에게 뭐든 맡겨도 되지만 내가 기획하는 목적과 최종검토, 또한 ai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통해서 틀린 것은 없는지 오류가 난 것은 없는 지 꼼꼼하게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마지막 최종 판단은 ai가 아니라 인간이 하는 것이지요.

    채택 보상으로 18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