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구강 노화를 예방하는 식단이 있을까요?
인간이 자연스러운 노화가 발생하면 구강에서도 문제가 하나둘 생기잖아요. 씹는 기능도 약해질 것이고, 입도 잘 마르게 될텐데, 이를 예방하거나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하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구강 노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 좋고 칼슘이나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우유나 치즈 같은 음식이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칼슘, 비타민 C, 비타민 D 등은 치아와 치주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가 됩니다. 그렇기에 우유, 요구르트, 치즈와 같은 칼슘이 풍부한 식품과 과일, 채소, 고기 등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