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자님 말이 맞아요 저도 예전에 돈좀 모아보겠다고 통장에 그냥 뒀더니 나도모르게 이것저것 사게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일단 월급 들어오면 바로 적금통장으로 돈을 빼버리는 방법을 썼는데 확실히 효과가 좋았고 보통 그런 선저축 방법으로 하는데 저도 그냥 놔두면 자꾸 손이가서 다른 통장으로 옮겨버리고나니 쓸돈이 없어서 안쓰게 되더라구요 글고 1+1 그런거에 현혹되지 마시고 통장잔고를 아예 비워두는게 돈모으는데는 최고인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무조건 벌어드리는 돈에서 저축할 돈은 분리하셔야 합니다. 진짜 특수한 상황이 아닌 이상 저축할 돈은 계속 모으셔야 해요. 부족하면 뺀 금액에서 최대한 아껴쓰는 습관이 중요하시고요. 아무리 얼마를 아낀다고 생각한들 똑같은 통장에서 쓰다보면 결국 커트라인을 넘게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