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스포츠·운동
꽤호기심많은지휘자
12km 뛰는데 4km뛰고 쉬고 다시 4km 뛰고 쉬고 해도 운동 효과가 있나요?
아니면 12km를 한번에 뛰어야 효과가 있는건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호리호리한불곰386
그렇게 나누어서 뛰어주는것도 충분히 효과가 좋습니다
그런식으로 꾸준히 운동해주면 분명 다이어트든 건강이든 많은 도움이될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여러분들이위너입니다.
하루에 12km를 뛴다면 3km 마다 쉬거나 걸으면서 숨을 달래고 다시 뛰기를 반복 하시는것도 운동 효과에 큰 도움이 됩니다. 12km 를 한번에 뛰면 몸이 많이 힘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중간에 조금씩 쉬거나 걸으면서 뛰시는게 더 좋을것 같네요.
새침한카구54
나누어 뛰어도 심폐 지구력 향상, 칼로리 소모, 기초대사량 증진 등 충분한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 총 운동량(12km)이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한 번에 뛰면 지방 연소 효율과 장거리 지구력(체력)을 극대화하는 데 더 유리합니다. 초보자라면 4km씩 나눠 뛰며 거리를 늘리는 것이 부상 방지에 훨씬 좋습니다.
노란누에137
나누어 뛰어도 운동 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처음부터 12km를 무리해서 뛰다가 부상을 입는 것보다 나누어 뛰면서 꾸준히 오래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훨씬 큰 효과를 가져옵니다.
지금처럼 4km씩 나누어 뛰는 방식을 인터벌 러닝이나 분할 러닝이라고 하는데, 이는 선수들도 훈련할 때 자주 사용하는 매우 과학적인 방법이니 걱정 말고 꾸준히 실천해 보세요!
많이열심히하는민들레
제 생각엔 어떤 식으로 뛰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사 키로를 어느 정도 전력 질주를 하느냐 아니면 천천히 뛰고 쉬었다가 다시 천천히 뛰고를 반복하느냐에 따라 운동량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더없이협력을잘하는곶감
12km면 짧은 거리도 아니라 초보자가 계속해서 뛰기엔 무릎이나 관절에 무리가 있을 거 같습니다. 천천히 거리를 늘려가시는 기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