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아메리카노에 설탕이나 시럽을 넣을지는 취향과 건강 목적에 따라 선택이 달라지게 된답니다.
[맛의 측면] 맛으로 설탕을 넣으시면 커피의 쌉싸름한 탄맛과 쓴맛이 중화되어 부드럽고 친숙한 달콤함을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그냥 드시면 원두 고유의 산미, 고소함, 초콜릿같은 다채로움 향미를 완전하게 느끼실 수 있고, 입안이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장점이 있답니다.
[건강 측면] 그냥 마시는 블랙 아메리카노가 훨씬 좋답니다. 순수한 아메리카노는 10kcal 미만으로 칼로리가 낮아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항산화 물질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설탕, 시럽을 추가하면 혈당이 빠르게 오르고 불필요한 당류를 과다 섭취하게 되어서 자주 마실경우 체중 증가나 대사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아메리카노를 가장 맛있게 즐기시려면 신선함, 온도가 정말 중요합니다. 갓 로스팅한 원두로 추출해서 황금빛 크레마(거품층)가 풍성한 커피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TIP : 그리고 나오자마자 바로 마시기보다 60~70도 정도로 살짝 식었을 때 마셔야 뜨거움에 묻혀있던 원두 고유의 향과 다채로운 맛을 가장 풍성하게 음미하실 수 있겠습니다.
커피 맛있고 건강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