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팔팔한홍학99
생선가시가 걸렸어요.어땋게 해야 할까요?
지인이 밥을 급하게 먹다가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어요.
소화제를 먹긴 했는데 그래도 목 부분이 무엇에 걸린것마냥 힘들어 하네요.
구토라도 해서 걸린게 나오면 좋을텐데~
그냥 기다리고 있으면 내려갈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 때는 조심스럽게 대처해야 하며 여기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1. 물을 몇 모금 마시면서 가시가 잘 내려가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2. 생선가시가 목에 걸린 경우, 빵이나 쌀을 먹어주면 가시가 부드러워져서 내려가기 쉬울 수 있습니다.
3. 만약 가시가 여전히 걸려 있으면, 가볍게 구토를 유도해보세요. 구토는 생선가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