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김멍뭉

김멍뭉

채택률 높음

엄마를 위한 건강음식이랑 드실수 있는 음식

저희엄마가 저번달 5월7일날에 십이지장암에 걸리셧다가 5월28일 수술하시고 6월4일에 퇴원을 하셨습니다 인터넷에 살코기같은 생선이나 두부등 좋다고 나왓는데 엄마께서는 죽은 싫어하신다고 하셨고 밥을 조금씩 드십니다~~ 엄마께 어떤요리를

해야 회복이 되시고 건강해질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어머님의 수술이 무사히 끝나고 퇴원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십이지장 수술 후에는 소화와 흡수 기능이 잠시 떨어져서, 죽을 선호하지 않으시면 물을 넉넉히 부어 질게 만든 진밥을 베이스로 소화가 잘 되는 고단백 식단을 다양하게 구성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선 요리로는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조기, 가자미, 대구를 푹 찌시거나 간장 양념에 부드럽게 조려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부는 그냥 드시기보다 달걀물에 적셔서 가볍게 부치시거나, 사골국물에 들깨가루를 풀고 끓인 부드러운 두부들깨탕으로 만드시면 단백질, 필수 영양소를 모두 보충할 수 있습니다.

    육류의 경우 지방이 없는 닭안심이나 소고기 우둔살, 돼지고기 안심을 믹서에 곱게 다져서 완자탕으로 끓이거나, 푸딩처럼 부드러운 계란찜에 섞어서 조리하시면 부담없이 드실 수 있겠습니다. 채소류는 섬유질이 질기면 장에 무리가 가니 무, 애호박, 감자, 버섯을 삶거나 푹 익혀서 나물로 올리시거나 맑은 계란국, 북엇국에 넣어서 부드럽게 섭취하도록 해주세요.

    한 번에 많이 드시기보다 하루에 4~5회 정도로 나누어서 소량씩 천천히 드시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실거에요.

    가족의 정성이 담긴 식사로 어머님께서 하루빨리 건강을 되찾으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1.4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