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수요일
아이들 반찬 소주안주로 좋은 계란말이는 어떻게 말아야
잘할수있는걸까요? 계란말이를하면 생각보다 이쁘게
모양이 잘안나오든데 어떻게해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뽀얀굴뚝새243
계란말이를 잘 하려면 우선 팬이
사각지면 더 예쁘게 균일하게 말아지는
거 같아요.
계란말이는 체에 내려서 알끈을 제거하면
기포도 안 생기고 매끈하게 잘 되더라구요.
팬에 기름이 너무 많아지면 구멍이 나고 계란이
잘 붙지 않습니다.
팬을 잘 달군 다음 서서히 얇게 부쳐서 계란물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순간적으로 말아줘야
속까지 완전히 다 익고 모양도 이쁘더라구요.
포인트는 계란을 말고 위에서 뒤집개로 눌러주고
모양과 각을 잡아주는 것이 견고하게 잘 마는
노하우 같습니다.
응원하기
역대급촉촉한라임나무
계란말이를 잘 하는 방법은 처음 불을 켜고 후라이팬을 불에 먼저 잘 달궈 줍니다. 그런다음 기름을 두르고 기름이 끓어 오를때까지 기다립니다. 어느정도 기름이 끓으면, 기름이 팬 전체에 입히도록 돌려줍니다. 그 다음 계란을 넣고 중간불로 익히다가 가운데 부분이 조금 익었을때 불을 약불로 줄이고, 끝 부분부터 천천히 뒤집개와 수저 같은 것을 같이 사용해서 동시에 뒤집어가면서 하면 잘 됩니다
그리운푸들64
계란말이는 불에 세기가 중요합니다.
너무 강한불에 하게 되면 말기도 전에 익어버려 쉽지가 안게 됩니다.
중불에서 중간정도 익었을때 뒤집게와 젓가락으로 조금씩 말면서 계란물을 한번에 다 넣지 말고 말면서 넣으면 두툼하게 잘 말아집니다. 마지막에 불을 끄고 잔열로 돌려가면서 모양을 잡아가시면 이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