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아기 수면 교육 어떻게 해야할까요??
잠퇴행이 와서 아기가 새벽에 다시 깨기 시작했어요🥲
등센서가 있는 아이라서 항상 품에 재웠다가 침대에 눕히고 새벽에는 눕수를 하며 잠을 잤습니다.
이제 새벽수유는 안하고 밤에 8시간 이상 잠을 자던 아이였는데, 퇴행이 왔는지 3~4시간 주기로 깨요.
그렇다고 이전처럼 새벽에 눕수를 하면 아기가 또 다시 새벽수유 습관이 생길까봐 염려되기도 하고, 그렇다고 새벽에 일어나 안아서 재우기는 힘들어서, 한번 등대고 자도록 시도해봤습니다. 30분을 내리울더라고요...
이러면 또 아이가 불안감을 느낄까 걱정도 되고, 어떻게 해야좋을까요?
한편으로는 수면 교육을 꼭 해야할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자연스레 잘텐데, 부모의 편함을 위해 수면교육을 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