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아침에 간단히먹을수있는 몸에좋은 과일있나요??
아침식사를 잘 먹지않는 편이라 항상 점심전이 엄청 배가고픈데 아침에그냥 주서먹고가기 좋은 과일은 뭐가있을까요?? 사과가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간단히 섭취가능한 과일로는 바나나 사과 블루베리 감 등이 있으므로 추천드립니다
• 아침에 간편하게 주스 형태로 섭취하기 좋은 과일로는 사과, 바나나, 오렌지, 그리고 배가 있습니다.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많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바나나는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공급해 주며, 칼륨이 풍부해 신경과 근육 기능에 좋습니다. 또한, 오렌지는 수분과 비타민 C가 많아 상쾌한 아침을 시작하는데 적합합니다. 이러한 과일들은 간편하게 주스로 만들 수 있어 바쁜 아침에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