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우도아빠
우도아빠24.02.05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 뭔가요
아침에 제가 밥을 안먹는편인데 배는 또 고파서요 과일먹으면 가끔 배가 아플때도 있고 해서 잘골라먹으려하는데 어떤야채 과일이 아침에먹으면좋을까요
잘못먹으면 독인되기도 한다던데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에 먹을때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않는 과일류로는 블루베리, 라즈베리 , 딸기 등의 베리류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되도록이면 과일 같은 경우는 식사후에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만약 드신다면 토마토종류 정도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식사를 하지 않고 과일로 배를 채울 때,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을 선택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과일만으로는 영양 균형을 충분히 맞출 수 없으므로, 요거트, 우유, 견과류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과일로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사과,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 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블루베리, 에너지 부스트를 주는 바나나, 비타민 C가 풍부한 키위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공복에 과일을 섭취할 때는 위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함께 요거트나 우유를 섭취하고, 과당 함량이 높은 과일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을 섭취한 후에는 복통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