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페퍼민트
페퍼민트24.03.17
단백질 섭취를 단백질 쉐이크 형태로 했을 때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단백질 섭취를 간편히 하고싶을 때 단백질 쉐이크를 많이 활용하는데, 이는 유동식이기 때문에 소화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고 들었습니다. 이 단백질 쉐이크의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단백질 쉐이크는 편리하고 효과적인 단백질 섭취 방법이지만, 소화 장애, 영양 불균형, 체중 증가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화 장애는 쉐이크의 유동식 성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유당 불내증이 있는 경우에는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쉐이크만으로는 다른 영양소가 부족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고, 칼로리가 높아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타 부작용으로는 신장(콩팥) 기능 약화나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전한 단백질 쉐이크 섭취를 위해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고, 천천히 마시며 물과 함께 섭취하고, 영양 균형을 유지하며, 건강 상태를 고려하고, 제품 선택에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단백질을 빠르게 섭취하여 흡수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자주 마시게 되면 소화기능등이 떨어지는 부작용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로 단백질을 섭취시 흡수가 빠르기때문에 간과 신장에 무리를 줄수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