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중인데 살좀 덜 찌는 야식있나요
다이어트중인데 극단적으로 하지는않아요ㅎ 이제 날도 더워지고..먹고는싶고 살찌기는싫고.. 살 좀 덜찌는 포만감있는 야식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살 좀 덜 찌는 야식은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단백질 많고, 당 적고, 양 조절 가능한 것
1. 그릭요거트에 견과류 조금
2. 삶은 달걀 2개와 소금 조금
3. 두부에 김치 조금
4. 방울토마토와 치즈 조금
5. 오이랑 쌈장 조금
이런걸 먹어야 다이어트에 방해가 안됩니다.
치킨은 맛있지만 지방폭탄, 라면은 내일 얼굴 붓기 예약템, 술은 지방저장버튼
밤에 잠 안오고 배고프면 차라리 저 5개 중에 하나 드시고 주무세요. 새벽에 깨서 라면에 밥말아먹으면 진짜 다이어트랑 멀어집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날이 더워지게 되면 시원하고 부담 없는 음식이 땡기기 마련입니다. 굶는 방식 대신 현명한 대안을 찾으시려고 하시는데, 야식은 소화 기관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단백질, 섬유질 위주로 구성하는 것이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몇 가지 정리해서 제안드리겠습니다.
1 )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드시기 좋은 무가당 그릭 요거트, 블루베리, 견과류, 알룰로스를 함께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단백질과 카제인 성분이, 소화 속도를 늦춰서 밤새 든든함을 유지해 줍니다.
2 ) 만약에 짭짭하고 입이 심심해 씹는 맛을 원하시면 자숙 풋콩이나 구운 두부도 좋은 대안입니다.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많아서 야간 근육 회복에도 좋답니다.
3 ) 시원한 면 요리가 당기시면 칼로리가 거의 없는 곤약면, 두부면, 우뭇가사리를 냉면 육수나 오이채, 저당 비빔소스, 삶은계란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분 함량이 높아 배를 채워주면서도 칼로리 부담이 적답니다.
아니면 오븐에 구운 닭가슴살, 구운치킨, 육회, 사시미, 저염 육포, 먹태구이, 오징어 숙회같은 단백질 음식이나, 병아리콩/검은콩 스낵, 김스낵, 스트링치즈도 있습니다. 오이, 당근, 파프리카, 샐러리를 병아리콩 후무스 딥에 찍어드시는 것도 깔끔한 야식이 되겠습니다.
위에 음식들로 적당히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방해 없이 괜찮을 거에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