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지수가 역대급으로 오르는데 삼전닉스 빼고 오른 종목이 없는데... ㅠ

안녕하세요

코스피 지수가 역대급으로 오르는데 삼전닉스 빼고 오른 종목이 없는데... ㅠ 이게 맞나요?? 타 종목은 오히려 이전 보다떨어지네요 타 종목이 오르려면 반도체 종목이 빠지고 해당 자금이 타 종목으로 옮겨가야만 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피가 사상 처음 9,000선을 돌파했지만,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지수 상승을 주도하는 반도체 쏠림 현상 때문에 다른 종목이 오르지 않는 것처럼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이는 착시 현상으로, 반도체 자금이 빠져나가야만 다른 주식이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전체 투자 심리가 좋아지고 펀더멘털이 좋아질 때 순환매가 일어나면서 가치주와 소외 업종도 함께 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지금은 보유 주식의 본질적인 가치를 재점검하고 조급하게 추가 매수하기보다는 차분하게 시장 움직임을 기다리는 것이 현명한 전략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9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코스피는 시가총액 비중이 압도적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만 급등해 지수를 끌어올리는 극심한 착시 장세가 맞습니다 다른 종목들이 본격적으로 오르려면 반도체의 독주가 멈추고 자금이 순환매로 퍼지거나 국내 증시 전반으로 외국인의 추가 유동성이 대거 유입되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확률상 그렇긴하지만 무조건 오른다고 보장할 순 없고 그냥 해외로 유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은 어떻게 보면 기대심리에 움직이는 경향과 더불어 미국 경제상황에 따라 돈의 흐름이 달라져 낙폭이 생깁니다.

    반도체가 빠진다고 해도 본인 종목이 오르는 경우는 순환매수장에 약간 반도체보다는 떨어지지만 부가가치가 높은 섹터면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이미 하향산업인 경우는 어렵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아쉽게도 현재 주도주는 명확합니다.

    AI 붐을 기반으로 하는 반도체 사이클이 우리가 알던 과거의 사이클과는

    차별화 되는 것으로 보여지기에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이 두 주도주에 투자를 하시는 것이

    더 놓은 가능성으로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타 종목에서 돈을 빼서 모두 삼성전자, SK 하이닉스로

    옮기는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