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열 징역 5년 선고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도롱이
마라탕이 살찌는 음식인 영양학적인 이유가 궁금해요.
많은 분들이 마라탕이 정말 살이 많이 찌는 음식으로 꼽는데요. 오히려 치킨이나 피자같은 음식보다도 살을 찌운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궁금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라탕은 나트륨이 과도하게 함유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며
강한 향신료와 자극적인 맛으로 입맛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마라탕을 만드는 기본 육수가 소기름입니다
자주 드시게 된다면 혈관에 기름이 쌓이게 되겠죠? 그리고 분해도 잘되지않고 다른 음식과 함께 드시게 된다면 점점 내장지방이 축적되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라탕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육수, 다양한 재료, 그리고 면까지 합쳐 생각하면 칼로리가 상당히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일반 마라탕 한 끼의 칼로리는 약
1000~1500kcal 정도로, 이는 일반 샐러드 2~3접시 정도의 칼로리와 비슷합니다. 만약 체중 관리를 하고 있다면 마라탕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채소나 칼로리가 낮은 재료를 더 많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로리 걱정이 된다면 육수 대신 물을 사용하거나, 면 대신 잡곡밥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