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배가 고플때 계속 참는것이 좋지 않은가요?
우리가 배가 고프거나 할때 물을 마시거나 아니면 참는경우가 있는데요
배고플때 참는것은 건강에 좋지 않는것인지
어느정도 참아도 괜찮은지 궁금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배가 고픈 이유가 여러가지 인데요
심리적으로 배가 고픈 경우도 있어요
심리적 요인이라고 하면 배가 고플때 참는게 좋아요
다만 정말 영양성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그건 먹어야ㅕ 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이신가요?
일시적인 배고픔은 참아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참는 것이 더 스트레스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는 뇌에서 요구하는 어떠한 생리적인 작용을 거부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배고픔의 욕구는
뇌에서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초코릿, 캔디, 젤리 등으로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은 뇌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고픔을 참고 단식을 하면 1일이 지나면 예민해지고 힘이 없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래서 일시적인 끼니와 끼니 사이의 배고픔은 어느 정도 괜찮지만
단식 등은 몸에 좋지 않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배가 고플때 무조건적으로 참는것은 신체적으로 필요한 에너지 공급이 부족할 수 있기때문에 좋지않습니다.
적절한 공복시간은 식간은 4시간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