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국어는 과연 표상싸움이 맞을까요??

국어에서 표상을 떠올리면서 글을 읽어 나가야 한다고들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표상을 안떠올리면서 읽는건 말도 안되는거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당연하죠. 표상을 떠올린다는 말 자체가 머릿속에서 이미지를 그려나가며 읽어 나간다는 것인데, 그냥 텍스트만 읽어서는 국어 절대 못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당연하죠. 국어에서는 표상이 생명입니다. 표상없이 읽는다는건 그냥 텍스트 읽기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표상을 떠올리면서 읽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