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덕망있는물소261
식단을 확 바꾸면 체질도 확 달라질까요?
평소 육류 70% 야채 30% 였는데 야채 60% 육류 40%로 바꾸기만 해도 평소에 비해 다이어트 체질도 달라지고, 살빠지는 속도도 훨씬 빨라질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질이 변화되기 위해서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상당히 오랜시간 계속해서 유지를 해야 해요
그게 1년이 될지 평생이 될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체질은 몰라도 습관은 생긴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단에서 육류와 야채 비율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체질과 몸 상태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확 달라진다’고 단정하긴 어렵습니다. 야채 비율을 늘리면 섬유질과 비타민 섭취가 늘어나 소화와 신진대사에 도움 되고, 포만감도 좋아져 다이어트에 유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살 빠지는 속도는 총 섭취 칼로리, 운동량, 개인 체질, 생활습관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다만, 비중 외에 탄수화물과 지방을 얼마나 섭취하는지도 체크하시오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정제된 당 가령 밀가루, 설탕 등이 든 식품을 삼가하세요 더 좋아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