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40대 중년 남성을 위한 식단 관리 방법이 궁금해요.
40대 중년 남성을 위한 식단 관리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 시기에는 신진 대사가 느려지기 때문에 체중 관리와 건강을 위해 어떤 영양소를 중점적으로 섭취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40대 중년 남성을 위한 식단 관리에서는 단백질, 식이섬유, 건강한 지방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단백질: 근육 유지를 위해 생선, 닭가슴살, 두부, 계란 등 단백질 섭취.
2. 식이섬유: 채소, 통곡물, 과일로 장 건강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줍니다.
3.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를 통해 심혈관 건강을 지킵니다.
4. 탄수화물 줄이기: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현미, 귀리 같은 복합 탄수화물 선택.
5. 수분 섭취: 하루 2L 이상 물을 마셔 신진대사를 촉진.
이러한 영양소 균형을 맞추고, 과식을 피하면 체중과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