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피임약 19알만 먹고 휴약기 가져도 될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경구피임약(센스데이)

생리첫날부터 시간오차 없이 19일동안 먹었는데 어차피 이번팩만 먹고 피임약 끊을 예정이라 생리(소퇴성 출혈) 일찍하고 싶어서 19알만 먹고 휴약기 가져도 될까요? 관계는 5월 23일, 5월 25일, 5월 30일날 했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가능합니다. 이제 피임 할 필요가 없다면, 바로 끊으셔도 무방합니다.

    다음에 피임이 또 필요하다면 생리 첫날부터 복용하면 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정자가 최대 5일까지도 생존할 수 있으니까요 그냥 안전하고 맘편하게 그냥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두알이니까 이틀만 더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