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더문
카스테라로 다이어트를 해도 건강에 문제없을까요?
카스테라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가지며 달콤한 맛을 내므로 어린이의 간식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으나, 최근에는 성인 및 노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성분을 카스테라 제조시 레시피로 사용함으로써 종래 어린이의 간식뿐만 아니라 성인 및 노인들의 간식으로도 널리 섭취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카스테라로 다이어트를 해도 건강에 문제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부적절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카스테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을 수는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카스테라의 장단점을 우선 살펴보면, 포만감을 주고 간편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지만 영양 불균형과 높은 칼로리 등의 단점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며, 카스테라를 굳이 다이어트에 활용한다면 설탕 함량이 낮은 제품을 선택하고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 견과류, 요거트, 삶은 달걀 등의 건강한 간식으로 대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