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처음 가입해보는데 확인해야될게 있을까요?

중요하게 확인해야될 사항들이 뭐가있을까요?

실손이랑 종합보험 들려고 상담 받았는데

기존 운전자보험 포함

대략 20만원정도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20대 중반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철근 보험전문가입니다.

    20대 중반 연령에 실손, 종합, 운전자 보험을 합쳐 월 20만 원이라는 보험료를 만들수는 있습니다, 그 이상의 보험료도 만들수 있고, 반대로 10만원이하로도 만들수가 있습니다, 다만 20대 중반의 나이대 평균보험료보다는 과한건 사실입니다

    단독 실손의료보험은 월 1만 원대, 그리고 운전자 보험은 월 1만 원 내외라고 하면, 나머지 종합보험의 보험료가 17~18만 원이라는건데, 이는 첫 보험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당하는 불필요한 사망보장(종신보험)이 섞여 있거나, 만기 환급형으로 설계되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만기 환급형이란 만기에 낸 보험료를 돌려 받는다는 컨셉인데, 낸 보험료 전부를 돌려 받는게 아니라 보장보험료를 제외한 쌓아 놓은 적립금을 되돌려 준다는 것으로 보험 가입자입장에서는 엄청 손해)

    처음 보험을 가입하실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건 세 가지입니다.

    첫째, 실손을 제외한 종합보험은 무조건 만기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으로 가입할 것.

    둘째, 만기 환급금이 아닌 만기 환급금이 없는 상품으로 가입할것(만기환급형에 비해 월 보험료 약 30% 저렴)

    세째. 확률이 낮거나 보상액이 적은 자잘한 특약은 빼고, 살면서 가장 큰 돈이 들어가는 3대 주요 질환(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 한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

    이, 3가지만 기억하셔도 지금같이 월 20만원 짜리 보험료를 안내 받지는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질문자님 나이대 월 평균보험료는 8~10만원 대 입니다, 이 금액은 평균적인 보험료로 그 이상의 보험료를 내는 분도, 그 이하의 보험료를 내는 분도 계십니다

    보험을 준비하시는데 있어서 월 보험료 가이드 라인으로 8~10만원대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채택 보상으로 35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

    20대중반인데 실손 + 종합보험 + 운전자 보험 해서 20만원이면 구성이 좋은건 , 과한거지는 설게안으로 봐야

    정확할거같습니다. 보험을 처음 준비하실때는 필수 담보들이 잘 성되있는지? 불필요한 담보가 많이 껴있는지 를

    보는게 중요합니다.

    실손보험은 이제 5세대로 가입이 되어야 하며 / 종합보험은 암 , 뇌 , 심 질환 은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며

    5세대 실손 보장은 급여 / 비급여 / 중증 / 비중증 으로 나뉘어져 이으며 비중증 같은경우는 보장이 매우 적습니다.

    자기부담금 50%를 부담해야하며 그거를 대비하기 위해 치료비 , 수술비 담보도 같이 준비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승휴 보험전문가입니다.

    많은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보험료는 자기 월 소득의 10% 정도로 잡으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감안해서 적정 보험료를 미리 생각하시면 좋으실 것 같고 아무래도 20대 분들의 평균 보험료를 생각하면 20만원 정도면 다소 높은 보험료로 보이기는 합니다.

    다만 들어가 있는 담보의 내용과 가입 조건이 어떤지에 따라 좋은 보험일수도 있으니 다른 설계사를 통해서 내용 검토를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20대 분들은 건강하시다 보니 보험의 필요성도 못 느끼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평균적으로 20대의 보험료가 매우 낮은 편인데 건강할 때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최근에 병원에서 치료 받은 적이 있지 않다면 가입 조건이 좋은 때이기 때문에 필수적인 담보들을 미리 비갱신형으로 준비하시면 나중에 나이 들어서 더 비싸진 보험료로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갱신형인 20년납 100세만기 상품으로 가입하신다고 치면 20대 일때는 같은 내용이더라도 당연히 나이가 더 든 40대나 50대 이럴 때보다는 보험료가 많이 저렴합니다.

    저렴한 보험료로 미리 20년 내버리고 나면 그 이후에는 100세까지 보장만 받으시면 되는 것입니다.

    추가로 현재 건강 상태도 가입 조건에 영향을 끼칩니다.

    병원에 안간지 오래될수록 보험료는 더 싸지고 당연히 20대일 때가 그럴 확률이 높으니 여유가 되신다면 보험료가 어느 정도 있게 든든히 구성하는 것이 꼭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제안한 내용이 어떠한 내용이었는지는 다른 설계사의 의견도 한번 들어보시고 잘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20만원이면... 보험을 3~4개 나누어서 가입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나의 보험에다가 20만원 하면 관리는 쉬우나 보험사마다 특약들이 다양하고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보험보단 여러개 나누어서 가입하는게 소비자는 더 이롭습니다

    설계사는 하나의 일만 하면 될 것을3~ 4개를

    로 나누어야 하고 3~ 4번의 일을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존재하고 수수료 역시 떨어지지만, 고객이 장기적으로 유지관리보수하기에는 그 방법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