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해가 망한 이유를 알고 싶은데요 궁금 합니다.

고구려 백제 신라 발해 있잖아요

발해가 어떻게 망하였는지 궁금

합니다. 간단하게 알려주시면

참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거란의 기습 공격과 백두산 대폭발 콤보에 지배층

    내분까지 겹쳐 순식간에 공중분해 되었습니다

    대륙의 강자가 한순간에 멸망한 미스터리죠

  • 발해가 멸망한 직접적인 이유는 거란족의 침입입니다만, 거란족이 침략하기 이전부터 내부에서는 분열이 있기 때문에 왕권이 약해진 상황이었습니다

  • 발해는 926년 거란족이 세운 요나라의 야율아보기가 이끈 대규모 침공을 받아 멸망했습니다. 당시 발해는 지배층 내부의 극심한 권력 투쟁과 분열로 인해 국력이 크게 약화된 상태였습니다. 거란의 군대가 수도인 상경용천부를 기습 공격하자 발해는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불과 보름 만에 항복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백두산 대폭발로 인한 사회적 혼란이 멸망에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는 가설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내부 분열로 체제가 취약해진 상황에서 거란의 전격적인 침략을 당한 것이 가장 결정적인 원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