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앵그리버드

앵그리버드

채택률 높음

혈압약을 중복복용하면 위험한가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기저질환

고혈압

복용중인 약

고혈압약

오늘 기사를 보다 보니 혈압약을 모르고 중복복용해서 실신했었다는 기사를 보다 보니 남 이야기가 아닌거 같아 질문드려요. 중복복용하면 위험하가 해서요. 저도 몇달전부터 먹고 있는데 간혹 먹었는지 아닌지 햇갈리는 경우가 있어서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병도 약사입니다.

    예 과다 복용으로 너무 혈압이 떨어져 저혈압 시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혈압약을 모르고 중복 복용시 실신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약들이 중복 복용하면 위험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중복으로 먹게 되고 그게 용량이 높은 경우라면 당연히 저혈압으로 인해서 실신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혈압계 한가지 집에 두시는게 좋을 것 같고 헷갈릴 때에는 차라리 혈압을 재보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혈압약을 정해진 양보다 많이 드시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어지러움으로인한 낙상의 위험성도 있습니다.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약의 포지에 숫자가 써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날짜별로 확인하면서 드시면 혼동의 여지가 줄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아무래도 혈압약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다 보니, 중복 복용 시 혈압을 너무 낮춰서 저혈압으로 실신할 수 잇습니다.

    까먹지 않게 약 캘린더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절대로 중복복용하시면 안됩니다. 혈압이 너무 낮아지게 되면서 뇌혈관의 혈류량도 줄어드는 경우도 있고, 심장이 느리게 뛸 수도 있고 그 결과 기립성저혈압 또는 실신 등의 상황이 발생합니다. 큰 달력에다가 약을 한포씩 미리 한달치를 테이프로 붙여놓고 하나씩 떼어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