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혹시 교정 꼭 해야만 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2학년 학생인데요 저는 이빨이 이상하게 자라 부모님은 교정을 원하고 계세요

하지만 저는 아픈게 싫어 싫다고 했더니 해야한다고 하시는데 꼭 해야 할까요?? 저는 솔직히 교정을 지금 까지 안했는데 불편함을 느낀건 없거든요 미래를 위해서라도 지금 하는게 맞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선천적으로 질병을 동반하거나 공격적인 문제가 있다면 교정은 심미 및 기능적인 목적이라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만 그 이후에는 모두 개인의 선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치열이 틀어져 있으면 음식물이 많이 끼게 되고 추후 나이가 들어서 잇몸 질환이나 충치 등이 가지런한 사람보다 더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로 권하기는 하나 대부분은 기능적으로 큰 문제가 없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채택 보상으로 3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나중에 본인 치열이 고르지 못하다면 나중에 하시는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성인이 돼서 교정하는 것 보다는 성장기에 교정하는 것이 질문자 분께는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부정교합이 아주 심한 경우 음식물 씹기(저작), 발음 등의 기능에 있어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나 지금까지 본인이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다면 반드시 교정을 해야 하는 그런 불가피한 상황은 아닐 것 같습니다. 선택의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