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오늘배움
설탕 1g의 열량은 어느정도 되는가요?
안녕하세요. 오늘도배웁니다.
현대인들은 평생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면서 살아야 할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설탕에 대한 주의는 더욱 필요한 것 같습니다.
설탕 1g 당 칼로리는 어느 정도되는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 1g당 칼로리는 4kcal 입니다.
참고 1g 이면 하루 권장량의 1%
4kcal는 하루 권잘량의 0.2%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 1g의 열량은 약 4kcal로, 높은 칼로리 밀도를 가지므로 과다 섭취는 체중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당을 올리고 좋지않으므로 적정 섭취를 유지하며 다른 영양소와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