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이고 보이스피싱피해자입니다

저는 기초생활수급자 입니다

몇년전 보이스피싱으로인해 제2금융에서 대출을받아 현재 너무 힘들게 갚고 있는데

연체는 없지만 달달이 너무 힘듭니다

지금2026년6월까지 매달 원금과 이자 해서 849,078원씩 갚고있습니다

솔직히 갚는금액중 원금보다 이자가 더많습니다

억울하기도합니다

보이스피싱 당했을때도 자살시도까지도했지만 두딸을 보고 지금까지 버티고있지만

너무 막막합니다

저 이대로 괜찮을까요?

아직2030년까지 갚아야하는데 ...개인회생이나

채무조정은 안되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

    사기 피해자임을 입증할 수 있다면 개인 회생이나 채무 조정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채무조정의 경우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