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식단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최근 한달 사이에 먹고 자기만 해서 몸무게가 갑자기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움직임도 둔해 지니깐 더운 날씨에 활동하는 게 더욱 힘들어 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어떤 식단이 좋을까요? 단순히 양을 줄이면 될까요? 아니면 좀 체계적인 식단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단순히 양을 줄이는 것보다는 체계적인 식단이 좋습니다.
1. 단백질, 복합 탄수화물, 건강한 지방을 균형 있게 섭취하세요. (예: 닭가슴살, 현미, 채소, 견과류)
2. 식사 빈도: 하루 3끼와 1-2개의 건강한 간식으로 나누세요.
3. 저당, 저염: 설탕과 소금 섭취를 줄이세요.
4. 수분 섭취: 하루 2리터 이상 물을 마시세요.
이와 함께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