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은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음식 조절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의 드립니다. 혹시 칼로리가 낮은 음식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소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는 삶은 달걀, 견과류 , 두부, 무가당 두유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사과
100g짜리 사과 한 개는 약 57칼로리로 약 3그램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2.토마토
보통 크기의 토마토는 단 22칼로리다. 토마토는 산화 방지제로 가득 차 있고 충분한 수분 함량 덕분에 칼로리가 낮다.
3.딸기
딸기는 한 컵 150g 당 50칼로리에 불과해 맛에 비해 열량이 놀라울 정도로 낮다.
4.양파
모든 종류의 양파는 칼로리가 비슷하다. 중간 크기의 양파 100g 종류에 상관없이 약 44 칼로리다.
5.귤
귤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과일 한 개 약 74g 당 칼로리는 35칼로리에 불과하다.
6.당근
당근 한 컵은 약 53칼로리다. 당근은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 카로틴의 좋은 공급원이다.
7.파파야
파파야는 한 컵140g 당 55 칼로리로 비타민 A와 칼륨의 유익한 공급원이다.
8.시금치
시금치는 풍부한 비타민K와 비타민A를 자랑한다. 잎이 무성한 채소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뛰어나다. 한 컵 30g 에 단 7칼로리다.
9.호박
애호박은 한 컵124g 에 18칼로리에 불과한 저칼로리 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