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에 빠지면 계속 파는 문제가 있어요.

뭔가에 집중하면 다른 거를 다 제쳐두는 경향이 있어요

잘 안고쳐집니다.혹시 고칠 방법이 있을까요?일상생활에 방해가 되어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체크리스트를 쓰는 습관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어떤일에 빠져있다가도 체크리스트를 보면 해야할 일이 눈앞에 보이니, 몰입에서 잠시 벗어나 해야할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몰입이 쉽지 않은 사람이라 부럽습니다. 그런 집중력..ㅜㅜ)

    채택 보상으로 1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몰입하는 동안 뇌에서는 도파민이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거기서 빠져나오는 건 누구에게나 생리학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단지 남들보다 몰입의 깊이가 조금 더 깊은 것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