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동네 한바퀴 가볍게 걷는게 최고죠. 저같은경우는 좋아하는 노래 들으면서 생각 없이 걷다보면 마음이 좀 차분해지더라고요. 아니면 도서관 가서 책 읽거나 집에서 안쓰는 물건들 정리하면서 버리는것도 은근히 스트레스 풀리는게 돈안드는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역시 몸 움직이는게 제일입니다.
돈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가볍게 산책하면서 음악 듣는 것만으로도 생각이 많이 정리돼요. 집에서는 스트레칭이나 맨몸 운동, 혹은 짧게 명상하면서 호흡에 집중하는 것도 효과가 좋아요. 또 머릿속이 복잡할 때는 종이에 그냥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리기도 해요.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는 좋아하는 영상 보거나 푹 쉬는 것도 충분히 괜찮은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