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여름 보양식으로 민어가 좋다군사는데요.
여름철 보양식으로 민어가 좋다구 하는데요. 여름철보양식 민어는 어디에 좋은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답변좀 부탁 드닙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여름철 보양식으로 민어가 손꼽히는 것은 그 영양학적 우수성 때문입니다. 민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무더운 날씨로 지친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공급하여 기력 회복과 근육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소화 흡수율이 높아 소화 기능이 약해진 여름철에도 위장에 부담 없이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칼슘, 인, 철분 등 다양한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민어의 부레에는 콜라겐과 콘드로이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 및 관절 건강에도 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여름철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민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위장에 부담이 적어 여름 기력에 회복에 좋답니다
피로 해소, 소화 촉진에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