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시 5년내 고지 의무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5년내 고지 의무 문의드립니다,

사진 보시고 전부 고지 해야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년 기간만 조회가 되는데요,1년치 기록만 올려도 되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석한승 보험전문가입니다.

    먼저 소화기쪽 치료의 빠른회복과 쾌차를바랍니다.:)

    네~현재 처방내용을 보니

    3개월 병원진료치료에도 해당되고

    1년이내 재진단에도 포함되고

    5년이내 7일이상치료 30일이상 약복에도

    적용되는 내용이십니다.:)

    약이 달라도 매달 동일 치료용 약처방인점 확인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약을 처방받아서 먹었는지 안먹었는지도 중요하겠지만 왜 어떤 증상으로 처방을 받았는지 중요합니다

    그래서 무슨약을 먹었다는 고지하는게 아니고 무슨 증상에서 의사가 무엇이라고 진단을 했는지 그리고 현재 완치인지가 중요합니다 가입하고 찜찜해 할거면 기억나는것은 모두 고지하는게 좋고 녹음이 되는 다이렉트보험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재영 보험전문가입니다.

    어플은 통으로 5년 조회 가능하며

    사이트는 1년마다 해서 5년치 조회 가능합니다.

    이 내용만으로는 고지사항 확인이 힘들어요.!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5년내 고지사항에는

    3개월내 통원 (질병 의심소견, 확정진단 등)

    1년내 추가검사, 재검사

    -> 검진 이후 정밀하게 보기 위한 검사 혹은 추적검사로 재검사 하는 경우

    5년이내 입원, 수술, 장기투약(30일이상), 장기치료(7회이상)

    건강e음 어플을 보시면 5년내 내역은 확인 가능합니다.

    단순 3일치 처방의 경우 3개월 이내면 고지사항 / 3개월이 지나면 고지사항이 아닌겁니다

    답변이 참고되셨길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네 해당이 됩니다

    1년치 외에도 기억상에 약을 상당히 많이 처방받았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어느병원을 갔었는지 확인하시고 하나씩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추가로

    오늘 6월 23일 기준으로 보면 3개월 이내에는 해당되지 않으나 5년이내 알릴의무에는 해당이 되는 상황입니다

    7일이상 치료건에 대해서만 고지하시고 30일이상 투약건에 해당된다면 그 역시 고지하시면 됩니다~

    7일이상 약 복용건도 역시나 7일이상 치료에 해당이 된다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이정도 병력이면 그냥 유병자보험으로 가시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건강체로 심사본다고 하더라도 할증이 되거나 부담보 잡힐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