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이번에 들어온 신입이 조금 수동적입니다.
이번에 새로 신입이 왔습니다.
나이가 저랑 같고, 다른 힘든 직장에서 일하고 이쪽으로 왔다고 하더라구요..
조금 안쓰럽기도 해서 잘 챙겨주고, 일도 최대한 잘 가르쳐줬습니다.
근데 이게 뭐랄까 저번 직장에서의 영향인지 잘 모르겠는데 이 친구가 상당히 수동적입니다.
물론 지시하지 않은 일을 해줬으면 하는 말은 아닙니다. 저번에 "이럴 때는 이렇게 해줘야해"하는 행동 방침을 알려줬고, "지금 대부분 인원이 바빠서 웬만하면 너가 해야한다." 라고 알려줬는데...
제가 해달라고 지시하기 전까지 해야하는 일은 안하고 휴대폰만 만지더라구요.
그 모습이 솔직히 보기 좋지는 않았는데..
타이르는게 좋을까요?
솔직히 신입이 생긴게 이번이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잘 감이 안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