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저녁 먹는 시간을 늦게해도 적게 먹으면
저녁 먹는 시간은 언제여도 상관없나요 아님 오후 5시에 먹는다거나 10시에 먹는다거나 의학적인 차이가 있나 해서요 양만 적으면 되는거 아닌가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저녁 식사 시간을 늦추더라도 적게 먹는다면 체중 관리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식사 시간과 영양의 질도 중요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저녁을 너무 늦게 먹으면 수면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는 대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녁 식사 후에 소화가 완료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잠을 자면 위장 문제나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녁 식사는 가능한 한 규칙적인 시간에 하는 것이 좋으며, 적절한 영양소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을 먹는시간이 늦더라도 식사량을 조절하고
바로 숙면을 취하지않는다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