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건강검진 후 건강식단과 휴식, 어떻게 계획할까요?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는데,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이 약간 높게 나와서 걱정입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식단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휴식을 권하셨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건강식단을 짜야 할지, 또 어떻게 휴식 계획을 세워야 할지 막막합니다ㅠㅠ... 혹시 건강검진 후 건강 관리를 위해 식단과 휴식 계획을 세우는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 관리에 좋은 음식이나 피해야 할 음식,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휴식 방법 등이 궁금합니다... 현실적으로 실천 가능한 식단 예시나 휴식 스케줄 같은 것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검진 이후에는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피하시고 균형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 계획을 세우면 도움이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검진 후에도 건강 식단은 결과에 맞게 관리하면 가장 좋은데요
그래도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