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놀라운하운드167
놀라운하운드16722.08.01
위염에 좋은 식단 뭐가 좋은가요?
병원에서 위염이라고 음식물을 잘 챙겨먹으라고 하는데 자극적인거는 물론 술도 마시지 말라고 합니다 ㅎㅎ
위에 좋은 식단있으시면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8.0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위장장애의 경우 비타민U가 도움을 주며,
비타민U는 양배추에 풍부합니다.
가능하다면 양배추즙을 아침에 물대신 마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황혜주 영양사입니다.
양배추 (비타민U)​
비타민U 위벽강화
브로콜리 (설포라판)​
위산분비조절
무​
헬리코박터균 억제
마 (뮤신)​
위벽 위점막보호
연근 (타닌)​
단백질소화촉진
감자 (아르기닌)​
위점막보호
그 외
검은콩, 생강, 캐모마일, 페퍼민트, 다시마, 당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