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의 만민법 문제에서 만민의 표기에 대한 질문

롤스의 만민법의 '만민'을 원문에서 '국민'으로 표기해도 옳은 문장인가요? 만민과 국민에 차이가 있나요?

예를들어 [질서정연한 사회에 살고있는 만민은 불리한 여건으로 고통받는 사회의 만민을 원조할 의무가 있다] 라는 문장을 [질서정연한 사회에 살고있는 국민은 불리한 여건으로 고통받는 사회의 국민을 원조할 의무가 있다] 라고 해도 옳은 말인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선 국민은 국가에 속하여 주권을 행사할수있는 사람을 뜻하고요 만민은 조금 더 넓은 범위로 세계의 모든 사람을 뜻합니다. 만민을 국민으로 바꾸게 되면 내용이 미세하게 달라질것같네요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