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탄수화물 식단은 어떻게 짜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희 가족들이 다 당뇨가 있어서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려고 하는데요. 저탄수화물 식단은 어떻게 짜는것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을 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백질: 살코기, 생선, 달걀, 두부 등 다양한 단백질 공급원을 포함합니다.
2.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 등을 사용하여 지방을 추가합니다.
3. 저탄수화물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등 탄수화물이 적은 채소를 섭취합니다.
4. 과일 제한: 당분이 적은 베리류를 소량 섭취하며, 다른 과일은 제한합니다.
5. 전체 곡물과 전분류 피하기: 쌀, 빵, 파스타 대신 통곡물 대신 저탄수화물 대체 식품을 사용합니다.
6. 식사 시간 조절: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간식을 줄입니다.
이렇게 하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