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파김치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김치는 그 종류만 해도 총각김치, 나박김치, 고구마 줄기김치, 부추김치, 고들빼기김치, 보쌈김치, 파김치, 가지김치, 고추김치, 동치미, 백김치, 무짠지 등 수십 가지가 넘을 정도로 김치에 대해 새로운 연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 그중 파김치를 더 좋아하는데요. 파김치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파김치는 느끼 한 맛을 잡아 주고 여러 가지
소화에 도움을 많이 주지만 미역과 같이 드시면 서로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파김치는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지만, 가끔 몇 가지 조합은 소화에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파김치와 단 음식을 함께 먹으면 소화 과정에서 불쾌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지나치게 매운 음식이나 지나치게 담백한 음식과 파김치를 함께 섭취하면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